성동광진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대학·지역기관과 함께 선도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은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과 학생들의 진로·진학 경험 확대를 위해 7개 대학 및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다름 캠퍼스’를 운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세종대, 한성대, 국민대, 한양대, 건국대, 동국대, 카이스트 ‘실패연구소’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됩니다.

‘다:다름 캠퍼스’는 대학 및 유관기관의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참여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에 이수 내용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집중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프로그램, 학생 맞춤형 진로 클리닉, 고교학점제 페스타, 교원 연수 등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여름방학 집중형 프로그램은 카이스트 실패연구소의 미래 특강, 건국대의 수의과 대학 체험, 세종대의 애니메이션·바이오 메디컬 과학·호텔리어 체험, 한성대의 첨단 SW 분야 인재 양성, 한양대의 인문학과 디지털의 만남 등 대학별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김진효 교육장은 “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 유관기관의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며, “다다름 캠퍼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다다름 캠퍼스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 체험과 신산업 분야 경험을 통해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인기 기사

서울시교육청, 2024년부터 모든 학교 대상 인성교육 개편 실시

경기인성교육 봄·봄·봄 프로젝트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위한 새로운 도전

서울시교육청, 새로운 독서 캠페인 ‘북웨이브(BookWave)’ 시작

남산백일장, 5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려…서울 학생들 문학 재능 펼친다

경기교육가족은 365일 24시간 언제든 상담 가능! 인공지능 챗봇 민원 서비스 운영 개시

경기도교육청, 2024 학교 학부모회 운영 사례 ‘나눠드림(Dream)’ 공모

서울시교육청과 굿네이버스, '사랑의 장학금'으로 교육취약계층 학생 지원 강화

서울시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 운영 개정으로 공정성 강화

서울시교육청, 스승의 날 맞이 교육활동보호 매뉴얼 발간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